본문 바로가기
economy

Ethereum이 지배하면서 NFT 판매가 12% 감소하고 Polygon이 급등함

by cryptoeconomynew 2024. 6. 24.
반응형

NFT 시장은 지난주 매출이 12% 감소하는 등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리콜 판매는 16% 급감했다. 

CryptoSlam에 따르면 지난 7일간 총 매출은 1억 달러에 약간 못 미쳤으며 140만 건의 거래에 785,000명 이상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참여했습니다.

이더리움(ETH)은 다시 한번 NFT 판매에서 가장 활발한 블록체인이 되었으며, 3,840만 달러 상당의 거래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은 지난주 워시 트레이딩이 급증해 이 활동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거의 9.5% 증가한 3,769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Polygon(MATIC)은 지난주 가장 큰 승자 중 하나였습니다. 매출이 11.2% 증가하여 비트코인(BTC) 네트워크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흥미롭게도 플랫폼에서의 워시 트레이딩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동안 폴리곤(Polygon)은 가장매매 거래가 37.58% 증가했습니다. 지난 주에는 46% 증가한 1,490만 달러로 이전 기록의 거의 두 배에 달했습니다.

판매량 측면에서 3위로 떨어진 비트코인은 이번 주의 가장 큰 하락세 중 하나였습니다. 매출 40% 감소는 각각 87%, 74% 감소한 팬텀(FTM)과 블래스트(BLAST)보다 나을 뿐이었다. 

플랫폼에서의 워시 트레이딩도 거의 200% 증가했지만, 활동으로 발생한 $63,072는 이더리움 및 폴리곤에 비해 거의 무시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솔라나(SOL)는 이번 주 4번째로 높은 판매량으로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주 5위 네트워크인 Immutable(IMX)은 Mythos Chain(MYTH)이 거의 450만 달러의 매출로 이를 추월한 후 6위로 하락해야 했습니다.

주목할만한 성과는 Zora, BNB Chain, Panini 등에서 나왔습니다. Zora의 판매량은 50% 이상 증가했으며 NFT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의 본고장인 Panini는 22% 증가하여 $135,000를 기록했습니다.

NFT 컬렉션 중 마이토스의 DMarket을 제외하고 전주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한 NFT 컬렉션은 모두 찾아볼 수 없었다. 대신, CryptoPunks는 판매량이 155%나 급증하여 526만 달러를 벌어 이번 주 가장 많이 팔린 NFT 컬렉션이 되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다음은 앞서 언급한 DMarket으로 매출이 9.21%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4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Ethereum을 기반으로 구축된 또 다른 인기 NFT 컬렉션인 Bored Ape Yacht Club(BAYC)은 거의 35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113건의 거래를 성사시킨 후 3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지난주 매출 대비 73.66% 성장한 금액이라 인상적이다.

지난 주에 좋은 성적을 거둔 다른 컬렉션으로는 Ethereum의 Pudgy Penguins와 Solana의 DogeZuki Collection이 있는데, 각각 369만 달러와 243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팔린 NFT
개별 부분으로 보면 이번 주 가장 비싼 NFT는 이더리움에서 나왔습니다. 그러나 $204,066의 가격표는 지난주 우승자가 $587,194에 손을 바꾼 것과 비교하면 약합니다. 

2위는 113,465달러에 판매된 비트코인 ​​오디널(Bitcoin Ordinal)로 3위를 차지한 솔라나(Solana)의 Mad Lads #4575보다 2,548달러만 더 높았습니다.

유럽과 미주에서 두 개의 주요 국제 축구 토너먼트가 개최되면서 지난주 팬 토큰 판매가 크게 급증했습니다.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갈라타사라이(GAL) 팬 토큰은 유로 2024 첫 경기에서 터키가 조지아를 이기면서 70,149%라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인 2억 8,050만 달러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토큰 가격도 2,542% 상승해 현재 단위당 2.87달러에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가 유로 2024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면서 FC 바르셀로나, PSG, 유벤투스 팬 토큰의 판매도 22,903%~8,670% 증가했습니다.

반응형